2014. 9. 30. 15:17

오늘 포스팅할 술도 역시 맥주다.

인트로는 이정도로 하겠다.



저번에 포스팅했던 그레이트 화이트.

인디카 IPA의 쎈 맛 때문에 잘 느끼지 못해서 첫잔부터 먹어보았다.

확실히 맛이 좋고 인디카 IPA보다 내 스타일이었다.

향긋함이 끝까지 유지되며 상대적으로 낮은 도수는 홀짝홀짝 음미하기 적절하다.

호가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먹어볼 만 한 맥주다.

버드와이저 생맥주를 같이 시켜 번갈아 먹어보았는데... 퀄리티 차이가 너무심하다.

그레이트 화이트에 비하면 버드와이저 생맥주는 처참하다.




기숙사 자판기에서 못보던 맥주를 팔았다.

이름하여 카르팍키이 필스 (KARPACKIE PILS)

도수는 4도로 맥주치고도 낮은 편이다. 폴란드 맥주였다.

이건, 진한 느낌의 무거운 맥주를 싫어하는 사람인경우 강추다. 

가벼운 맛이 나지만, 우리나라 맥주처럼 별로는 아니다.

카스와 하이트, 맥스중에선 맥스와 가장 가까우며 맥스의 외국버전정도라고 보면된다.



기숙사 자판기에서 하이트와 같이 1600원에 팔았는데

이 맥주와 하이트가 같은 가격에 팔고 있다는건 아이러니다. 훨씬 맛있다.




독일 캔맥주 파더보너 엑스포트 (Paderborner EXPORT)

도수가 5.5도로 꽤 높은편이다. 그만큼 진한 맛이 나며 앞서 포스팅한 카르팍키이 필스가

맥스의 외국버전이라 하면, 이건 클라우드의 외국버전이다.

클라우드가 독일 맥주를 지향했다 하는데, 정말 딱 그런 느낌이다.

이게 클라우드를 만든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 맥주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위의 폴란드 맥주보다 이게 더 맛있었다.

마찬가지로 1600원에 한캔.

제조사가 파더보너브로이 라는 독일회산데, 앞으로 맥주 고를 때 이 회사껄 고르면 실패는 안할듯싶다.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Posted by 림택동